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교단 총회 우리가 감시한다' [뉴스앤조이 050707]

by 교회재정건강성운동 2011. 10. 31.

"교단 총회 우리가 감시한다"

교회개혁실천연대, 총회 참관 자원봉사자 모집…선거 감시 공대위 활동 개시

 

최소란(withhim) withhim@newsnjoy.co.kr

 

 

교회개혁실천연대(개혁연대·공동대표 박득훈 방인성 오세택)가 올 가을 열릴 각 교단 정기총회를 감시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지난해 결성된 '올바른교단총회정착을위한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와 함께 △각 교단 총회 참관 △우수·최악 교단 및 총대 선정 △총회 평가자료 작성 △참관기 작성 등 활동을 벌인다.

공대위는 9월~11월 총회에 앞서 주요 교단 총회의 현안과 과제, 정책 등에 대한 입장을 마련하고 총회회관을 방문해 입장을 담은 문건을 전달할 예정이다. 총회가 열리는 동안에는 총회를 직접 참관하고, 교단별 사안에 따라 전단 배포나 시위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인다. 특히 임원선거 때마다 불거지는 불법·탈법 선거를 감시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총회가 끝난 후에는 총회 평가자료를 작성하고 각 교단 신임임원에게 당부의 말을 전한다.

공대위에는 감리교회의갱신을위한목요기도회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새벽이슬 새시대목회자모임 생명평화연대 정의평화를위한기독인연대 성경적토지정의를위한모임 등 8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문의 : 02-741-2793 / protest2002@netffice.com

 

2005년 07월 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