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총회에 바란다 - 각 총회별 제안서을 올려주세요. (2005년)

by 교회재정건강성운동 2012. 1. 16.

앞으로의 활동은 참관자료를 토대로 각 총회본부측에 보낼 제안서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하여 참관을 진행하셨던 단체별 실무자분들과 자원활동가 여러분께서 다음과 같은 제안사항 및 참관결과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항목과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안사항이 있으시면 바로 올려주세요.

18일(화)까지 써주셔야 합니다. 총평과 함께 우리의 제안사항을 총회측에 보낼 예정입니다. 기한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 총회는 이렇게 진행하는 건 어떨까요?, 총회에 왜 여성들은 안보이나요? ....' 등등 자유롭게 써주세요.

재기넘치고 핵심을 찌를 여러분의 의견을 기대하겠습니다.

 

 

내용:


1. 총회 현안별 안건 처리과정이 성실하게 처리됐는지, 공정했는지

=> 구체적인 현안을 들어, 현안을 논의하는 중 총회장이 편파적으로 일방의 질의만을 청취했는지, 발언권을 부여하는데 문제는 없었는지 또는 논쟁이 첨예한 사안을 일부러 뒤로 빼서 서둘러 처리하고자했는지를 자세하고 논거를 들어 작성해주십시오.

 

2. 총회 결의 사항에 대한 공대위의 입장(제안)

=> 1의 사항을 토대로, 현안이 선명적일 경우 찬성과 반대 입장을 내주시거나, 총회 결의에 대한 진단 등을  작성해주세요. 첨예한 논쟁이나 현안이 없을 경우에는 작성없이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예: 평강제일교회, 광성교회 영입 철회 결의건, 여성 총대 30% 할당제 기각 건 등

 

3. 전반적인 총회 진행과 관련된 모니터링 내용

=> 예를 들면, 진입통제, 총회장 앞 시위대에 대한 반응(대응방법), 총회장소의 협소함, 한복을 입고 안내를 보는 여성 집사들 등 총회 회의진행 외에 사항들

 

4. 공대위가 바라본 총회의 당면과제 및 기대

=> 위 사항을 토대로 참관 총평, 교단이 나가야할 방향과 개혁되어야할 사항, 기대되는 점 등을 제시하여 주십시오.